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 화력사업부-육군포병학교간 전술토의 및 전문교육과정 운영
작성일 2024.09.26
첨부파일

 방위사업청 화력사업부는 육군포병학교와 함께 9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육군포병학교(전라남도 장성)에서 미래 화력분야 무기체계 발전을 위한 전술토의를 실시하고, 포병부대 전술적 운용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도 개설했습니다.

  방위사업청 화력사업부는 육군포병학교와의 전술토의를 통해 미래 육군 포병전력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화력분야 무기체계의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했습니다. 특히, K9자주포 2차 성능개량 Block-Ⅱ 등 화력체계 로드맵 발전방안과 230mm다련장체계, 155mm정밀유도포탄 등 포병화력의 정밀화, 사거리 증가 등 향후 포병 무기체계의 발전방향은 물론, 적 도발시 표적탐지·처리·대응사격 절차 개선 등에 대해서도 토의했습니다.

  또한, 이번 전술토의와 연계한 특별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방위사업청 사업및 계약 담당 직원들의 획득 대상 무기체계에 대한 직무지식 함양에도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본 전문교육과정은 포병전술과 탄약 관련 이론교육부터 장비 시승·작동 등 현장 직무연수 방식의 교육 진행으로 참여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됩니다.

  방위사업청 화력사업부장(고위공무원 김호성)은 “방위사업청과 육군포병학교의 상호 업무 협업체계 구축으로 포병전력 증강과 화력 무기체계 발전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직원들의 직무지식 향상을 통해 전문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육군포병학교와의 업무 협업체계를 정례화하는 등 소요군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입니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