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의 훈련 장비 성능개량으로 최신 기종 헬기 훈련을 실전처럼!
작성일 2023.10.25
첨부파일

□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10월25일(수) 한국항공우주산업(사천)에서 사업 착수회의를 열고, ?육군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성능개량 체계개발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2023년 9월25일, (주)한국항공우주산업과 342억원 규모 계약체결

□ 육군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는 사실적으로 묘사된 전장환경 속에서 육군항공부대의 조종 숙달 및 목표 타격 등 다양한 전술 훈련을 모의 수행하는 체계다.

□ 육군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는 헬기 기종별 장점과 조종석 및 화면을 실제 헬기와 유사하게 구현한다. 또한 다른 훈련체계와 전투상황을 연동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실전적인 합동 모의 훈련을 수행할 수 있다.

【그림】 육군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실제 훈련사진


□ 2011년 육군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체계의 전력화 이후 수리온, 아파치, 소형무장헬기 등 최신 기종 추가 도입에 따라, 신규 헬기들의 시뮬레이터를 통한 전술적 숙달이 필요한 상황이다.

□ 시뮬레이터로 훈련할 경우 실 비행에 따른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헬기 고장 및 악천후 조우 등 실제 비행으로 숙달할 수 없는 상황을 포함한 광범위한 훈련도 가능하다.

□ 방위사업청은 소요군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육군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성능개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차질 없이 전력화하고, 방산업체의 시뮬레이터 개발능력 및 군 연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 방위사업청 첨단기술사업단장(고위공무원 김태곤)은 “육군의 중요전력인 항공 부대의 다양한 전술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체계로 개발하여, 군의 전략적 선택지를 넓혀 적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효율적 전투 수행과 성공적 임무 완수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