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기업 성장과 해외협력 기회의 장 열린다
작성일 2023.10.16
첨부파일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Seoul ADEX 2023」 방산 전시회* 기간 통합홍보관을 최초로 운영하여 방위산업 육성과 방산수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 10.17.(화) ∼ 22.(일) / 성남 서울공항

 ‘대한민국의 미래를 견인할 가장 강한 힘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방위사업청과 유관 기관인 민군협력진흥원,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통합홍보관을 구성하여 방위산업 육성 지원 정책 및 제도 소개, 다양한 방산협력 활동을 위한 ‘방위산업 육성 및 방산협력 기회의 장’으로 기획하였다.  

  통합홍보관은 방위산업 육성, 민군 기술협력사업, 신속연구개발사업, 군수품 품질기술 개선 등의 우수성과를 확인하고 국내외 인사와 방산협력  활동을 할 수 있는‘전시관’과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정책 및 제도 설명 소개, 수출 상담 등을 위한 ‘상담장’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방위사업청은 방산수출의 지속 성장을 위해 32개국의 주요 해외 인사를 초청하여 대상국 관심사항에 대한 방산협력 및 주요 수출 현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및 해외진출 지원을 위하여‘상담장’내 다양한 세미나, 교류회, 설명?소개회, 상담회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한 해외 방위산업 동향 식별 및 진출가능 사업분야 및 지원방안 도출 등을 위한 ‘방위산업 발전 및 협력 세미나’를 수행할 계획이고, 체계기업 소요기술과 국방 중소벤처기업 보유기술을 매칭하여 국방 중소벤처 기업의 판로개척 및 개발협력 활성화를 위한 ‘체계기업-중소벤처 기업 간 기술교류회’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국방 5대 신산업 분야(우주, AI, 드론, 반도체, 로봇) 및 국방 분야 적용 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육성하는‘방산혁신기업 100 소개회’를 통해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및 보유 기술을 발표하는 홍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방산기업과 국내 중소기업 간 1:1 수출상담을 통해 국내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진입을 위한 절충교역 수출상담회, 방산수출 단계별 필요한 지원 제도 및 사업을 소개하는 맞춤형 수출상담회, 수출입 허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용물자의 무허가 수출 예방을 위한 수출입제도 상담회 등 기업이 방산수출 간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K9 자주포 옥스퍼드 블록 조립, 관람 인증 누리소통망(SNS) 업로드 이벤트, 국방분야 영향력자(인플루언서)인 이세환 전문기자 초청 등 통합홍보관을 방문할 일반국민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장 내 소개회 및 수출상담은 희망하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된 세부정보는 청 누리집(www.dapa.go.kr)을 통해 보다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이번 통합홍보관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다양한 상담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양질의 방위산업 육성 및 방산수출 활성화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기업의 성장 및 해외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