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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알림
작성자 배한율
작성일 2025.02.14
분류 일반공지
첨부파일

<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알림 >


ㅇ 방위사업청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행정기관 46개 기관 중 ‘우수기관(나 등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ㅇ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1년간의 기관별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른 5개 등급으로 구분하여 평가합니다.

   * 기관 유형 : 중앙행정기관(46개), 시·도 교육청(17개), 광역자치단체(17개), 기초자치단체(226)

   ** 5개 등급 부여 기준 : '가' 등급(10%이내), '나' 등급(10%~30%), '다' 등급(30%~70%), '라' 등급(70%~90%),

                                  '마' 등급(90%초과)


ㅇ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평가지표는 총 13개 지표로 구성되며, 방위사업청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4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였고, 기타 대부분의 평가항목은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ㅇ 이번 성과는 국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5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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