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작성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작성일 2024.01.04
첨부파일

방위사업청 마성민 서기관(근정포장)이 폴란드 방산협력 성과를 인정받아‘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가시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공무원을 인사상 우대하기 위해 2014년부터 국가·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여해 왔으며, 특히 공무원에게 가장 영예로운 포상으로 올해 선정한 수상자는 총 55명이다.

? 이번 수상자는 올해 4월부터 기관 내부, 국민, 유관기관 등에서 후보자를 추천받아 엄격한 선발절차를 거쳐 인사혁신처가 모든 행정기관과 직종을 망라하여 최종 선정하였다.

  마성민 서기관은 폴란드, 인도네시아 등 우리나라의 주요 방산협력국과의 방산협력 업무를 담당하는 유럽아시아협력담당관의 과장으로서 국정과제인 방산수출을 통한‘첨단전력 건설과 방산수출 확대의 선순환 구조 마련’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폴란드 방산 동향 조사 및 분석, 대폴란드 정부 협상, 각종 국제행사 개최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폴란드와 최대규모 방산수출 계약 타결을 가능케 하였고, 

?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에스토니아 등 국가와의 협력사업 추진에도 기여하였으며,

? 외국과의 방산군수공동위 개최, 업무협약 체결, 방산전시회 참가, 방산수출 전략 수립 등 방산수출 기반조성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였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공무원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인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방위사업청 직원이 수상한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이 국방력 강화와 방위산업 육성을 통한 경제 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표시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쓰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