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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 보도내용>
<방위사업청 입장>
① 최초 윈드쉴드 파손현상 발생이후 국방과학연구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연구/감정기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원인을 파악하였고, 후속조치를 추진 중에 있었습니다.
또한 진동흡수기는 개발 때부터 진동에 대한 감쇄 대책을 검토하여 최적화하였고, 연구개발 기간 중인 ’11년에 현재의 진동흡수기를 장착 하여 비행시험을 실시하여 기준이 충족된 장비입니다.
② 프레임 균열 발생 시 충분한 해석과 진동계측을 통해 원인을 확인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였고, 미 육군에서도 균열시 보강재를 덧대서 보강하고 있습니다.
동급 기종인 슈퍼푸마 헬기의 윈드쉴드에 필름을 부착하는 방안은 1978년부터 적용한 것이 아니라 최근부터(2014년) 시행하고 있는 보완 방안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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